Saturday, February 25, 2017

2017년 1월 29일 일요일

오랫동안 내 실력으론 도저히 깰 수 없다고 단정짓고 있었던 <스타크래프트 1> 오리지널 저그 9탄을 깼다. 다른 미션들도 계속 도전하면 깰 수 있는 걸까? 게임 외에도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걸 미리 하지 못한다고 단정짓고 넘겨버린 일들이 수없이 많은 건지도 모른다. 하지만 그걸 되돌릴 수 있을 리 만무하다. 모든 것이 내 손에 닿지 않을 정도로 멀리 날아가 버렸다.

2017년 2월 5일 일요일

지난번에 이어서 오리지널 저그 미션 10탄도 깼다. 하지만 이어서 한 프로토스 미션에선 전혀 내 실력이 먹히지 않는 걸로 보아 패치가 갱신된 것에 영향을 받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계속 올리지 않고 있었다. 하지만 찍어놓은 걸 지울까 말까 며칠째 고민하고 있는 것도 등신 같아서 그냥 올린다. 다른 사람들 같으면 옛날옛적에 해냈을 걸 가지고 이제사 했다고 올리는 것도 등신 같지만... 그리고 아무도 안 보겠지.


결국 올려놨던 스크린샷은 날아가 버렸다. 다시 만들려고 하면 만들 수 있겠지만 귀찮다. 참고로 확장팩의 프로토스 10탄도 정말 깨려고 하면 깰 수 있을 지도 모른다. 마지막에 가서 너무 안이하게 방어를 한 바람에 망한 거지 제대로 하면 완벽한 방어는 아니어도 필요한 방어는 갖출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. 문제는 그런다고 해서 누가 알아주나 하는 것이다.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